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구글(Google), 한국어 검색 서비스 개시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세계가 호평한 검색 엔진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 -- 2000년 9월 12일 --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검색 엔진 구글(Google Inc.)이 한국어 버전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구글 사용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에서 한국어로 작성된 웹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세계 최고의 검색 엔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구글은 한국어 사용자들이 팁 및 메시지를 한국어로 표시하도록 구글의 환경을 설정할 수 있게 할 것이다.

구글은 홈 페이지(http://www.google.com)에서 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할 것인데, 이에 따라 사용자는 구글의 10억개 이상의 웹 페이지 색인에서 15가지 언어로 검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한번 설정된 언어가 저장되어 구글 웹 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때 같은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의 사장 겸 공동 창업자인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씨는 "전세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급성장하는 한국 인터넷 시장의 1500만 사용자에게 한국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레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에 의해
설계되었다. 1998년 베타 사이트로 시작한 구글은 1년만에 상업용 웹 사이트로 성장했으며, 전세계 구글 회원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행보는 매달 웹 사이트 트래픽의 증가, 수상 경력, 이용자 만족도 등에서 구체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구글 웹사이트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해외 사용자이다.

구글의 검색 엔진은 인터넷 휴대폰과 같은 무선 장치를 포함한 인터넷 상의 모든 컴퓨터에 신속하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구글 검색 엔진이 내세우는 이점은 편의성, 깔끔한 디자인, 이용자의 질의에 가장 근접한 검색 결과 등이다. 구글은 가장 중요한 결과부터 보여주는 혁신적인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확장됨에 따라 전세계 네티즌 사이에 더욱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구글(Google Inc.) 소개

구글의 목표는 최고의 검색 엔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 매일 수백만 사용자에게 빠르고, 강력한 동시에 간편한 방법으로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은 기술 혁신의 공로를 인정 받아, 2000 Webby and People의 '최고 기술 공로상'(Voice Award For Best Technical Achievement), Yahoo! Internet Life의 '최고 인터넷 검색 엔진'(Best Search Engine on the Internet), 타임(TIME)지가 선정한 '1999년 10대 사이버 기술', PC Magazine의 '기술 혁신상'(Technical Excellence Award), The Net의 '최고 검색 엔진' (Best Search Engine) 등과 같은 수 많은 상을 수상했다. Yahoo!, AOL 자회사 Netscape의 Netcenter, Washingtonpost.com, Red Hat 등과 같은 수 많은 회사가
구글 검색 엔진을 도입했다.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은, 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와 Sequoia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자세한 정보는 구글의 홈 페이지인 http://www.google.com에서 얻을 수 있다.

###

Google은 Google, Inc.의 상표며,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관련 회사의 상표이다.

구글 연락처:

데이비드 크레인(David Krane)
650-930-3596
dkrane@google.com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