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라이코스, 세계적 검색엔진 구글 社와 제휴

전세계 16억 웹페이지, 기존에 비해 약 65배 향상된 규모, 국내 최고 검색서비스 자부

라이코스코리아 -- 2001년 10월 23일 -- 라이코스코리아가 미 구글 社와 손잡고 한층 강화된 검색엔진을 선보인다.

라이코스코리아(대표 가종현, www.lycos.co.kr)는 23일 미국 검색엔진 1위인 구글(공동대표 Larry Page / Sergey Brin, www.google.com)과 검색엔진 도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로 라이코스코리아는 기존의 미국 라이코스 검색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웹페이지 검색' 코너에 구글의 검색엔진을 도입하게 되었다.

구글 검색엔진 도입으로 인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단연 보유 웹페이지의 규모 증대. 라이코스코리아는 전세계 28개국어로 된 16억 페이지 이상인 구글의 웹페이지를 공유하게 됨으로써 기존 웹페이지 검색결과의 약 65 배에 달하는 웹페이지 규모를 자랑하게 되었다. 이는 전세계의 웹페이지를 검색해 그 결과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다.
또한 구글의 검색기술은 라이코스코리아를 통하여 중요도가 높고 인기가 많은 내용을 가장 먼저 보여주는 기능도 선보인다.

라이코스코리아는 이번 구글 검색엔진 도입에 앞서 지난 7월말에 단행된 2차 사이트 개편 이후 2,500만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웹페이지 검색을 제공해왔다.

23일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 라이코스 웹페이지 검색결과는 네티즌들의 편의를 위해 '국내 웹 검색'과 '세계 웹 검색'으로 구분하여 제공된다. 즉, 구글의 서비스를 그대로 도입하기보다는 국내 실정에 맞도록 현지화한 것. 이로써 네티즌들은 방대한 양의 웹페이지 검색결과를 라이코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이코스코리아는 이번 구글 검색엔진 도입 이후 11월에 국내 포털 중 유일하게 제공중인 동영상/플래시 검색과 학습자료 검색을 다시 한 번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 1월경에는 새로운 디렉토리 서비스도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검색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라이코스코리아 가종현 대표는 "그동안 좋은 웹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솔루션을 적극 검토한 결과, 규모와 성능면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구글이 적격이라는 판단 하에 이번 제휴를 맺게 되었다"며 "이번 구글 엔진 도입으로 특히 한글 사이트 이외에 다른 사이트에 대한 수요를 가지고 있던 네티즌들에게 큰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구글의 월드와이드 사업개발 및 영업담당 수석부사장인 오미드 코데스타니는(Omid Kordestani)는 "라이코스코리아의 검색기술 파트너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파트너쉽은 구글이 한국에서 맺은 첫번째 제휴로 라이코스코리아 이용자들은 구글의 강력한 검색엔진을 통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지난 98년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Google,Inc.)은 빠르고 사용이 간편한 검색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검색엔진으로 중요도와 연관성이 높은 순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구글은 미국 검색엔진 시장의 1위 업체로 세계 최대규모의 웹페이지와 검색정보를 체계적인 방법을 통하여 모든 언어로 지원한다. 국내에서도 대학생과 연구원들 중심으로 구글 검색 서비스를 널리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문의:

라이코스코리아 홍보팀 이지윤 대리 (3483-4228) / 최승희 (3483-4229)
PR대행사 미디콤 정민영 대리 (365-8344) / 윤영준 (365-8827)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