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구글 , 한글 뉴스 검색 서비스 시작

500 개 이상의 한글 뉴스 소스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뉴스 정보 검색 기능

(서울 - 2004 년 9 월2 일) 세계적인 인터넷 검색 업체인 구글은 오늘 500 개 이상의 한글 뉴스 소스 검색이 가능한 구글 뉴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글 뉴스는 전세계의 한글 뉴스에 대한 폭넓은 검색과 함께 관련 기사 및 사진들에 대한 링크를 제공한다. 구글은 또한 일본에서도 동일한 구글 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구글 뉴스에서는 특정 뉴스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 한글 구글 뉴스 서비스는 검색 이용자가 좀 더 쉽고 유용하게 전세계의 정보를 검색하게 하려는 구글의 약속을 추진하는 것이다. ”라고 구글의 상품 담당 부사장인 조나단 로젠버그는 밝혔다.

구글 뉴스는 클러스터링과 분석 기술을 통하여 다양한 한글 매체의 헤드라인을 종합하고 분류한다 . 구글 뉴스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주요 뉴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생활, 세계, 정보과학, 스포츠, 연예 등 카테고리별로 정리된 헤드라인과 사진을 볼 수 있게 하였다.

구글 뉴스는 또한 구글 검색 결과에서도 볼 수 있다 . 이에 따라 사용자가 www.google.co.kr에서 검색을 할 경우, 명확하고 관련도가 높은 뉴스 헤드라인이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나타난다.

구글 뉴스 한글 버전은 http://news.google.co.kr이나, 구글 한글 홈페이지인 www.google.co.kr의 뉴스 탭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다.

Google 정보

구글은 누구나 손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집중하는 세계적인 검색 기술 선두기업이다 . 구글의 혁신적인 웹 검색 기술과 광고 서비스로 인하여 구글은 전세계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웹사이트로, 그리고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구글은 세계 최대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누구나 인터넷을 통해 자유로이 이 정보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글의 자동 검색 기능은 방대한 정보 중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가장 관련성이 높고 중요한 페이지를 거의 즉각적으로 제공해 준다. 구글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google.co.kr에서 찾을 수 있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