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구글 툴바 4.0 한국어 버전 출시

2006년 6월 15일-서울

구글(www.google.co.kr, CEO: 에릭 슈미츠)은 오늘, 기존 툴바의검색기능을 강화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맞춤검색기능를 제공하고 검색결과를 다른 사람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용 구글 툴바 4.0 한국어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구글 톨바 4.0은 즐겨찾는 웹사이트들을 아이콘 버튼으로 등록시켜 어디서든 손쉽게 검색하고자 하는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맞춤검색버튼이 제공된다. 그리고 검색창에서 현재사이트, 다른 구글사이트 또는 맞춤검색버튼에 등록된 사이트 등 검색범위를 바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하여 맞춤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구글 계정으로 자신의 즐겨찾기를 등록하면 툴바가 설치되어 있는 어느 컴퓨터에서나 등록된 즐겨찾기를 이용할 수 있어 또다시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이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검색한 사이트를 다른 사람에게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구글의 검색결과를 보다 손쉽고 신속하게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밖에 구글 툴바 4.0은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여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인터넷을 통해 자동으로 설치되므로 구글 툴바의 새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항상 최신 버전의 툴바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용 구글 툴바 4.0은 한국어를 비롯한 중국어, 일본어, 영어, 불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등 세계 14개국어로 제공된다. 구글 툴바 4.0은 윈도우 XP상에서 운영 가능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6.0 이상에서 지원된다. 추가된 기능들에 대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고,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google.com/tools/toolbar/T4/intl/ko//에서 찾을 수 있다.

New! 맞춤 검색 버튼
툴바에 버튼을 추가하여 즐겨찾는 웹사이트로 이동해서 손쉽게 검색하고 흥미로운 피드를 계속해서 볼 수 있다. Google 버튼 갤러리에서 인기 사이트를 위해 미리 만들어진 여러 버튼을 제공하고 있으며, 어떤 사이트에서든지 검색창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맞춤 검색 만들기"를 선택하면 자기만의 고유 버튼을 바로 만들 수 있다.

New! 강화된 검색창
새로운 툴바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인기있는 Google 검색, 맞춤법 교정, 사용자의 고유 툴바 검색 기록 및 즐겨찾기에서 제공된 유용한 추천 목록이 표시된다. 또한 검색창의 'G'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른 Google 사이트나 현재 사이트 또는 맞춤 검색 버튼을 설치한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다.

New! 즐겨찾기
툴바의 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이 별모양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손쉽게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레이블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Google 툴바가 설치된 모든 컴퓨터에서 자신의 즐겨찾기 메뉴에 액세스할 수 있다. 구글 계정을 통해 즐겨찾기를 미리 등록 한 후 로그인을 통해 이용 할 수 있다.

New! 보내기
Google 툴바의 아이콘 을 사용하면 이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웹 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다. 전체 페이지를 공유하려면 툴바에서 “보내기” 메뉴를 선택하고, 페이지의 일부를 공유하려면 "보내기"를 클릭하기 전에 공유하려는 페이지의 해당 섹션을 선택하면 된다.

###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