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구글코리아, 대학생 대상 ‘구글 검색 챌린지’ 개최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소비자 대상 마케팅 캠페인의 시작,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팁 참고하여 실생활에 유용한 문제풀기, 최종 선발자 20명에게는 ‘대학생 구글 체험단’ 기회

(2009년 5월 6일 - 서울) 구글코리아(www.google.co.kr)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구글 검색 챌린지(www.google.co.kr/intl/ko/landing/100things/challenge.html)'를 개최한다. 이 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구글코리아의 연간 마케팅 프로그램인'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 가지(http://www.google.co.kr/intl/ko/landing/100things/)'캠페인의 일환이며, 전공 및 나이에 상관없이 대학생 (대학원생 및 휴학생 포함) 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구글 검색 챌린지'는 전세계 1조 개가 넘는 방대한 웹 페이지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는 능력이 전문지식에 못지않게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배경에서 기획되었다. 인터넷이 대중화되기 시작했던 1990년대, '검색 왕 대회', '검색 정보대회', '정보 사냥대회' 등의 명칭으로 초, 중,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성인에 이르기까지 검색 그 자체가 강조되던 때가 있었으나, 그 후 언제부턴가 검색 노하우를 기를 수 있는 대회들이 하나 둘씩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그러다가 최근 정보량이 급격히 늘어나고 정보의 형태도 웹 페이지,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화되면서, '만들어진 정보'에서 더 나아가 '웹상에 있는 고급정보'에 대한 접근 노하우가 점점 중요해짐에 따라 구글코리아는 이번 검색 챌린지를 기획하게 되었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쉽고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된 이번 '구글 검색 챌린지'는 1단계 객관식 1문항과 2단계 객관식 10문항 등 총 두 단계로 구성되며,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문제로 변경된다. 결과는 다음달 5일 개별 통보하며, 상위 점수를 받은 20명에게는 구글코리아에서 3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 및 회사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대학생 구글 체험단' 특전과 함께 아이팟 터치 MP3를 증정한다. 또한, 1단계 통과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구글 기념품 세트를 증정하는데, 챌린지 시작 하루 만에 500명이 넘어서는 등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글 검색 챌린지'에 도전하려면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를 참고해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검색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검색 팁을 모아놓은 것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구글의 숨어있는 검색 기능들을 한 번에 둘러 볼 수 있다.

지난달 기자간담회를 통해 올해 제품전략을 발표했던 구글코리아의 이원진 대표는 "올해 구글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도 부지런히 할 것이지만, 더불어 구글의 혁신적인 제품을 사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과 프로모션도 열심히 할 것"이라면서, "특히 이번 대학생 대상 '구글 검색 챌린지'를 통해 만들어진 정보에서 더 나아가가 정보의 바다인 웹(web)에서 내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또한 빠르고 쉽게 찾는 검색의 힘을 자극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구글 검색 챌린지'에 관한 개요는 아래와 같다:

<구글 검색 챌린지>

- 대회기간: 5월 31일(일)까지 약 1달간

- 참가자격: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대학원생, 휴학생, 군인 포함)

- 참가방법: 온라인 퀴즈를 푼 뒤 정답 제출

- 출제내용: 1단계-객관식 1문항, 2단계-객관식 10문항 (매주 월요일에 문제 변경)

- 결과발표: 2009년 6월 5일(금)에 개별통보 ('대학생 구글 체험단' 선발자는 사이트에 게시)

<시상 내역>

- 2단계 통과자 중 상위 점수를 받은 20명 최종 선정: '대학생 구글 체험단'으로 선발 및 아이팟(iPod) 터치 증정

- 1단계 통과자 중 선착순 500명 선정: 구글 기념품 세트 증정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