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최신 인기 화제를 한눈에 보여주는 ‘구글 토픽’ 출시

- 구글코리아 R&D; 센터에서 개발한 최초의 100% 토종 제품 - 인위적 편집없이 100% 자동 알고리듬으로 핫이슈를 한눈에 정리 - 친근하고 익숙한 모습으로 구글서비스의 대중화 기폭제

(2009년 8월 18일 - 서울)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는 오늘 최신 인기 화제를 실시간으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구글 토픽(http://www.google.co.kr/topicsearch)' 을 출시했다. 구글 토픽은 최신 뉴스 및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한국 R&D; 센터에서 개발한 최초의 100% 토종 제품으로 인위적인 편집 없이 100% 자동 알고리듬을 통해 다양한 최신 이슈를 주제별로 한 페이지에 보여준다.

구글 토픽은 별도로 검색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관심 있는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구글 토픽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입력한 검색어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외 뉴스, 블로그 등에 많이 등장한 주제까지 포괄적으로 분석해 토픽을 제시한다. 따라서 단순히 검색량만 많은 인기 검색어가 아니라 언론 및 블로거의 동향을 총제적으로 반영하는 보다 정확한 최신 토픽을 접할 수 있다.

구글 홈페이지 좌측 상단 '더보기'의 '전체 서비스'를 통해 들어갈 수 있으며, HOT 토픽, 인기 토픽, 실시간 토픽, 일간 토픽, 주간 토픽 등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연예, 스포츠, 경제, 사회 등 분야별로 세분화되어 있어 관심 있는 분야를 골라볼 수도 있다. 원하는 토픽을 클릭하면 해당 토픽에 대한 뉴스, 블로그, Q&A;, 이미지 검색 결과를 섹션별로 정리한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인물 관련 토픽의 경우에는 해당 인물의 생년월일, 학력, 수상경력 등 간략한 프로필도 제시된다. 예를 들어, 소녀시대를 클릭할 경우 제시카, 태연, 티파니 등 주요 멤버의 인물정보가 알고리듬에 의해 자동으로 제시된다.

또한 토픽 페이지 우측에는 4개의 추천 토픽이 나열되어 있어 클릭을 하면 관련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녀시대 소원을 말해봐'라는 인기 토픽을 클릭하면, '소녀시대 1위 수성', '미니 소녀', '소원을 말해봐', '소녀시대 표지' 등 관련 있는 추천 토픽이 오른쪽에 표시되어 있어 클릭을 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다.

구글코리아 R&D;센터를 총괄하고 있는 조원규 사장은 "최신 화제에 대해 늘 관심이 많은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특별히 한국 R&D;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구글 토픽은 구글의 강력한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한발 빠른 소식통'으로 지금 이 순간 대한민국에 어떤 소식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지를 한 눈에 보여준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사용자들을 위하여 보다 친근하고 익숙한 모습의 서비스를 꾸준히 소개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