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구글코리아, 다음과 디스플레이 광고 파트너십 계약 체결

- 1만 여개의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와 포털 디스플레이 광고의 시너지 극대화 - 다음 디스플레이광고,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 해외 검색광고, 자사사이트 검색광고로 포트폴리오 다각화 - 자사 사이트(구글과 유튜브)에 대한 자신감과 이를 통한 매출 극대화 초점

(서울 - 2009년 10월 29일)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는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www.daum.net)과 디스플레이 광고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2010년 1월부터 시작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파트너십 계약 체결로, 구글코리아는 국내 광고영업의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함께 1만 여 개가 넘는 사이트로 구성된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와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구글코리아의 광고 영업은 크게 네 부분, 다음과의 디스플레이 광고, 1만 여 개 사이트들과의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해외 검색 광고, 그리고 유튜브와 구글 자사사이트 광고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광고주들은 텍스트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유튜브), 가젯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구글이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을 통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1. 다음 디스플레이 광고* (2010년 1월부터): 다음의 디스플레이 광고가 추가로 구글 포트폴리오에 들어오면서, 구글 광고주들은 롱테일 미디어 뿐 아니라 포털을 플랫폼으로 보다 폭넓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됐다.

2.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구글의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는 국내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와 주요 언론사 사이트를 비롯, 파워 블로그 사이트, 그리고 기존 포털이 도달하지 못하는 개인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국내에서만도 1만개 이상 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는 하루 1억 페이지뷰가 넘는 국내 최대의 광고 네트워크로 국내 온라인 사용자의 89%에 도달할 수 있다 (*코리안클릭)

3. 해외 검색광고: 세계에서 가장 큰 검색엔진인 구글의 글로 벌 광고 네트워크는 5억 명의 순방문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온라인 사용자 도달률 72%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 자, 대한항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국내 대기업들에게 효과적인 온라인 광고기법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원클릭으로 해외광고 를 집행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하고 편리하다.

4. 유튜브와 구글 자사 사이트 광고 : 동영상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대 동영상 사이트(코리안클릭 9월말 기준) 유튜브는 다양한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와 병행해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유튜브와 1만 여 개의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에 동시다발로 집중 광고하는 "블래스트 캠페인"은 비용 대비 높은 효과로, 브랜딩 제고 및 행동유발을 목표로 한 단기 캠페인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는 이번 다음커뮤니케이션과의 디스플레이 광고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 "구글이 검색광고에있어 다음과 재계약을 하지 않아 단기적인 국내 광고매출에 대해 우려하는 점은 알고 있지만,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다음의 디스플레이 광고, 세계 최대 동영상인 유튜브, 89%라는 높은 국내 사용자 도달률을 보이는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 해외 검색광고 등으로 구글은 오히려 전보다 더욱 광고 포트폴리오가 다양해졌다"면서 "또한 구글사이트(www.google.co.kr)도 최근 다양한 서비스 런칭으로 국내 검색 사용자 층을 넓히고 있어 장기적으로도 자신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이재용 세일즈 마케팅 본부장은 "다음은 그동안 구글과 파트너십을 쌓아왔으며 오픈소셜을 통한 국내 인터넷 생태계의 발전을 함께 도모해왔다"며 "이번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도 양사가 윈윈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

  1. 거대한 광고 네트워크 : 탑사이트부터 롱테일까지
  2. 강력한 문맥 타겟팅 기능 : 관련 있는 콘텐츠 혹은 특정사이트에만 "콕 집어" 노출가능
  3. 광고 캠페인의 최적화 : 캠페인 효율성에 포커스
  4. 셀프 디자인 툴 : 배너 디자인 비용 절약

**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

검색 광고와는 달리 해당 페이지의 콘텐츠와 연관성 높은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고객들의 잠재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광고이다. 이 광고는 주요 언론 웹사이트, 국내 1위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같은 각종 커뮤니티와 블로그 등 약 1만여 개에 이르는 방대한 네트워크에 광고를 할 수 있는 원터치 솔루션으로, 정교한 타게팅을 통해 저비용으로 대규모 노출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비용대비 효과적인 광고믹스이다. 또한 키워드 검색 광고와 병행하면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의 노출 효과로 인해 검색 광고 효과까지 함께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