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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성공을 위해 구글 코리아가 함께 뜁니다

"경기불황, 1만 여 개 웹사이트에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로 해결하세요"

(2009년 10월 12일 - 서울)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는 경기 불황 속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의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해 "구글 성공충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구글 성공충전" 캠페인은 월 10만원 이상의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를 집행하는 국내 광고주에게 연말까지 10만원의 무료 광고 쿠폰을 제공하고,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해 중소기업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캠페인이다.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 10만원이면 약 30만~50만번의 무료 노출이 가능한 금액이어서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는 키워드 검색 시 광고를 노출하는 검색 광고와는 달리 해당 페이지의 콘텐츠와 연관성 높은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고객들의 잠재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광고이다. 이 광고는 주요 언론 웹사이트, 국내 1위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같은 각종 커뮤니티와 블로그 등 약 1만 여 개에 이르는 방대한 네트워크에 광고를 할 수 있는 원터치 솔루션으로, 정교한 타게팅을 통해 저비용으로 대규모 노출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비용대비 효과적인 광고믹스다. 키워드 검색 광고와 병행하면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의 노출 효과로 인해 검색 광고 효과까지 함께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는 월 2천9백만 명의 인터넷 사용자에게 도달됨으로써 평균 89% 안팎의 높은 도달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클릭 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Cost Per Click)을 선택하면,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 모든 노출은 무료로 광고하는 셈이어서 비용효과적이다. 이렇게 동시다발적으로 대규모 노출을 함에 따라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 집행 후 실제 검색 광고 효과가 22% 상승되는 등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는 고객들의 검색을 유발해, 검색 광고와의 시너지 효과까지 일으키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특정 웹사이트와 광고 위치를 선택하거나 콘텐츠의 문맥을 파악해 관련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하는 것이 가능하며, 형태도 텍스트, 이미지, 플래시, 동영상, 가젯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한편, 구글 코리아는 이번 "구글 성공충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광고주들이 가장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구글의 계정운영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는 웨비나(웹으로 진행하는 세미나)를 진행하며, 일부 고객에게는 구글 코리아 초대 및 "최적화 서비스"를 통한 계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원진 구글 코리아 대표이사는 "방대한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는 신제품이나 서비스, 상호명의 홍보에 매우 효과적인 기법으로, 적은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이라면서, "경기 불황 속에서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의 경영난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를 대행하고 있는 (주)이엠넷의 김영원 대표는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는 포털과는 달리 특정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방문하는 전문 사이트를 통해 광고를 하기 때문에 보다 구매력 있는 고객에게 접근이 가능해 최근 들어 광고주들로부터 각광 받고있다"고 말했다.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워즈 블로그(http://adwords-ko.blogspot.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080-900-9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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