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원’ 출시로 안드로이드 생태계 혁신에 기여
마운틴 뷰 (2010년 1월 5일 ) - 구글이 웹스토어( www.google.com/phone)를 열고 안드로이드탑재폰을 구매하는 새로운 채널을 발표했다. 또한 새롭게 오픈한 웹스토어를 통해 판매할 첫번째 폰인 '넥서스원(Nexus One)'을 공개했다. 넥서스원은 최신 HTC 하드웨어와 새로운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휴대폰이다.
구글은 새로운 채널을 통해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탑재폰을 보다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웹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경험도 단순함(simplicity)에 초점을 두고 있다.
구글 웹스토어에서는 넥서스원을 별도의 서비스 없이 구매하거나(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GSM 네트워크 SIM 카드 삽입 가능) 구글 제휴 통신사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향후 웹스토어에 더 많은 종류의 휴대폰이 추가될 예정으로, 소비자들은 자신이 선택하는 휴대폰 기기에 가장 적합한 통화 요금제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각 통신사 요금제는 웹스토어 사이트에 소개될 예정이다.
앤디 루빈(Andy Rubin) 구글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넥서스원은 '슈퍼폰'으로 불리는 차기 모바일 기기에 속하는 것으로, 1GHz 퀄컴 스냅드래곤TM(1GHz Qualcomm SnapdragonTM) 프로세서가 장착돼 3-4년 전에 출시된 노트북의 성능과 맞먹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를 통해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경험의 기준을 한 차원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앞으로 제조사, 통신사들과 협력해 더 많은 휴대폰을 웹스토어를 통해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피터 추(Peter Chou) HTC 대표는 "넥서스원은 구글과 HTC와 같은 기업이 협력했을 때에 가능한 디자인과 혁신의 특별한 결합을 상징하는 제품"이라며 "넥서스원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휴대폰을 제공한다는 HTC 전략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말했다.
넥서스원은 안드로이드 에클레어(Eclair) 소프트웨어의 한 버전인 '안드로이드 2.1'에서 구동되며, 다음과 같은 뛰어난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 넥서스원이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과 소프트웨어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다:
넥서스원은 출시시점에서는 우선 미국을 중심으로 판매되며, 구입 시점에 이통사를 선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529달러, 미국 T-모바일사의 2년 약정 조건 선택 시 17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빠른 시일 내에 미국 버라이존과 유럽 보다폰이 각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넥서스원에 대한 보다 상세한 설명과 기기 주문은 www.google.com/phone에서 가능하다. 현재 미국을 포함하여 영국, 싱가포르, 홍콩 총 4개 지역에서 구입 주문이 가능하다.
구글은 몇 개월 이내에 추가 통신사와 제휴해 소비자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 요금을 제공하고, 향후 안드로이드 제조사 파트너와 함께 더 많은 휴대폰을 선보이고 더욱 많은 국가에서 웹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