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구글코리아, 해외광고 공식 웹사이트 열어

-구글 광고 프로그램 ‘애드워즈’ 소개부터 전화상담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경험과 노하우 부족한 해외광고 초보라도 걱정 없이 도전 가능 -웹사이트 통해 해외광고 시작하는 선착순 50명에게는 무료 광고쿠폰도 제공

2010년 2월 3일 (수) -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가 국내 광고주들의 해외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광고 공식 웹사이트(http://www.google.co.kr/global-ads)를 열었다. 국내 광고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개설된 구글 해외광고 웹사이트는 '애드워즈' 중에서도 특히 해외광고 프로그램을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 상세히 알려준다. 또한, 웹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내달 26일까지 본 사이트를 통해 구글 해외 광고를 시작하는 선착순 50명에게는 최대 20만원의 무료 광고쿠폰도 제공한다.

구글 해외광고 프로그램 가입은 매우 간편하다. '애드워즈'를 통해서 직접 가입과 집행을 할수도 있지만 해외광고 웹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공식 상담센터(1566-6021)를 통하면 광고 전략수립 단계부터 계정 셋팅 및 관리까지 통합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광고주라도 효과적인 해외 온라인 광고 운영방안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구글은 전세계 검색점유율 약 70%를 기록하는 세계 최대의 검색 사이트로 '애드워즈'를 통해 타겟에 맞는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광고 전략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월스트리트저널, CNN, 유튜브 등 전세계 백만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참여하고 있는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80%를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실제로 구글 해외광고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사례는 무궁무진하다. 세계 최고의 바이오인식 기술경쟁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해외 일부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부족으로 인해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슈프리마는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해외광고를 적극 활용한 결과 괄목할만한 매출 신장을 이루어 작년에는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업계 대표기업으로서 위상을 다지고 있다. 슈프리마는 특히 광고 최적화 서비스와 현지어 서비스를 제공받아 스페인어권 국가들을 집중 공략했으며, 최적화 이후에 슈프리마의 스페인어 광고는 전년대비 CTR(Click Through Rate: 노출된 광고 중 실제로 클릭이 일어날 확률)이 약177배 증가했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이사는 "이제 전세계 소비자들은 물건을 하나 구입하더라도 먼저 인터넷으로 리서치를 하고 나서 구매한다. 우수한 기술력과 좋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언어, 시공간의 제약 때문에 글로벌 마케팅을 어려워했던 많은 국내 광고주들도 구글 해외광고 웹사이트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해외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상묵 코트라(KOTRA) 브랜드사업팀장은 "구글의 뛰어난 광고 프로그램이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연 해외광고 공식 웹사이트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보다 수월하게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돼, 대한민국 수출진흥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