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유튜브, 길거리 축구 공식채널 통해 세계 축구 열기 본격 점화

-축구전설 에드가 다비즈가 이끄는 '길거리 축구 팀'의 세계 투어 전 경기 동영상 공유
-화려한 축구 기술과 유럽-아프리카 도시들의 생생한 문화 현장 담아
-축구를 통한 세계 평화와 인류 화합이라는 세계 축구 축제의 메시지 전파

2010년 5월 24일 (월) -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 (www.youtube.com) 는 네덜란드 대표팀 출신의 축구선수 에드가 다비즈(Edgar Davids)가 이끄는 길거리 축구 팀의 세계 투어 '풋볼 피버: 스트리트 레전드의 귀환(Football Fever: The Return of the Street Legends)'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다비즈 선수는 지난 2005년 길거리 축구팀을 결성해 유럽과 미국, 남미 순회 투어에서 다섯 개 국가의 팀들과의 대결에서 모두 승리해 '스트리트 레전드(Street Legends)'라는 칭호를 얻은 바 있다. 이번 '길거리 축구 채널(www.youtube.com/streetsoccertour)' 은 5년 만에 부활한 '스트리트 레전드'의 화려한 경기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축구 열기를 한껏 고취시키는 동시에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삶의 방식을 소개해 세계 평화와 인류 화합의 의미를 돌이켜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풋볼 피버: 스트리트 레전드의 귀환(Football Fever: The Return of the Street Legends)' 투어는 18일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영국 런던(5월 19~20일)과 프랑스 파리(21일), 세네갈의 다카르(23일, 25일)와 고리섬(24일), 케냐 나이로비(27~28일), 가나의 아크라(29일)와 쿠마시(30일), 케이프 코스트(31일)를 거친 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요하네스버그(1~2일)와 케이프타운(3~4일)에서 일정을 마칠 예정이다. 현재 '스트리트 레전드는'는 암스테르담과 런던, 파리의 현지 길거리 축구 팀들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네덜란드와 영국 일정을 마쳤으며 세네갈에서 아프리카 원정을 시작했다. 네덜란드와 영국에서의 경기는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리트 레전드' 투어의 모든 경기는 '길거리 축구 채널'에 업로드 된다. 경기 동영상 이외에도 라이언 바벨(리버풀)과 마이클 에시엔(첼시), 은퇴한 가나 출신 마르셀 데사이 선수 등과 같은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이 투어에 등장하여 전세계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채널은 경기 동영상과 더불어 각 국가들의 다양한 삶과 문화가 축구를 통해 하나가 되어가는 모습을 전하며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글로벌 축구 축제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일깨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트리트 레전드' 팀은 투어 중에 아프리카 각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료 및 교육 봉사 단체들을 방문하여 아프리카 국가들의 발전과 시민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이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의 필요성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구글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는 정김경숙 상무는 "길거리 축구 채널은 유럽에서부터 세계인의 축제가 열리는 아프리카 남아공까지 곳곳의 축구 열기와 삶의 모습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 이라면서 "이번 이벤트가 축구 열기를 본격적으로 고취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문화가 축구를 통해 화합되는 모습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