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모던록 듀오 ‘짙은’ 유튜브를 통해 신규앨범 발표

-모던록 듀오 ‘짙은’의 신규 앨범 타이틀곡 ‘TV Show’가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 -유튜브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활동 가능

2010 년 6 월 15 일 ( 화 ) -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는 오늘 국내 대표적인 인디레이블 파스텔 뮤직(Pastel Music) 소속 모던록 듀오 '짙은'의 신규 앨범 타이틀곡 'TV Show'가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 된다고 밝혔다.

'짙은'의 새로운 EP앨범 'Wonderland'의 타이틀 곡인 'TV Show'는 14일(월)부터 유튜브 메인화면 '주목받는 동영상'에 공개되고 있으며, 앨범은 오는 17일부터 발매된다. '짙은'은 지난 2008년 첫 정규앨범 <짙은>을 발표한 이래 '한국 모던 록의 뉴웨이브'라는 찬사를 받으며 모던록계의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다. 지난 2009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과 '모던록'등 두 개 부문에 랭크 된 바 있다. '짙은'의 소속사인 파스텔 뮤직(Pastel Music)은 국내 대표적인 인디 레이블사로서 캐스커, 요조, 한희정,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다.

유튜브를 통한 신규 앨범 공개는 이미 해외에서는 일반화 되어있다. 최근 미국의 힙합 스타 에미넴이 새 앨범 'Recovery'의 수록곡인 'Not Afraid'의 뮤직비디오를 에미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으며, 지난 6월 5일 유튜브에 공개된 에미넴의 ' Not Afraid'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1천 5백 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전세계 팬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도 유튜브를 통한 신곡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2PM은 지난 주 유튜브 채널을 통해 2PM 최초의 발라드 곡 '목숨을 건다"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했으며, 원더걸스 역시 최근 인기몰이 중인 신곡 '투 디퍼런트 티어스 (2DT)'의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증대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2008년 11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아BoA가 미국 데뷔곡 'Eat You Up'의 무대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최초로 공개해 화제가 된바 있다.

유튜브는 한번의 업로드로 전세계 22개국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국내 음반 산업 뿐만 아니라 영화, IT,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홍보 마케팅 툴로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작년 8월 LG전자는 프리미엄 휴대폰 브랜드인 '블랙라벨(Black Label)'의 네 번째 모델을 유튜브를 통해 해외시장에 최초 공개 했으며, 현대기아자동차는 전세계 해외 지점의 공식 채널을 따로 개설해, 해외 고객을 타깃으로 다양한 홍보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구글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는 정김경숙 상무는 "1분에 24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전세계에서 업로드 되고 있는 유튜브는 명실공히 전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다"라며, "이와 같은 유튜브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