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 전세계 시청자 찾아간다

-유튜브와 그룹에이트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의 국내외 배포를 위한 파트너십 협약 -드라마와는 다른 내용의 온라인 전용 특별판 총 7부작이 유튜브에서 독점 공개 -TV 드라마의 유튜브 전용 특별판이 전세계로 유통되는 유튜브 사상 첫 사례 -사용자에게는 양질의 콘텐츠 제공, 제작자는 유통 채널의 다양화가 가능

2010년 9월 15일 (수) -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www.youtube.com)는 오늘 구글 코리아 본사에서 국내 선두 드라마 제작 전문업체 (주)그룹에이트(대표 송병준)와 MBC 수목극 '장난스 런키스' 유튜브 특별판의 국내외 배포를 위한 파트너십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장난스런 키스'의 유튜브 특별판 파트너십 협약을 통해 TV드라마와는 전혀 다른 내용을 담은 7편의 유튜브 특별판이 제작되어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독점 공개된다. 특히, 유튜브 특별판에서는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내용을 담고 있어 본편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오픈되는 '장난스런 키스'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는 주인공들이 출연하는 프로모션 비디오,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 등 다채로운 영상이 업로드 되어 다양한 볼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협약은 사용자들에게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국내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는 콘텐츠의 유통채널을 다양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TV 드라마의 유튜브 전용 특별판이 전세계로 유통되는 첫 사례로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의 한류 드라마 열풍을 더욱 확산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장난스런 키스의 제작사인 그룹에이트의 송병준 대표는 "유튜브 특별판 파트너십 협약은 국내 공중파 TV 드라마를 온라인판으로 새롭게 제작하여 전세계에 소개하는 혁신적인 시도로, 영상 콘텐츠의 유통채널을 다양화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면서 "TV와 온라인 등의 채널 간 시너지를 높이는 동시에 국내 영화 및 드라마의 해외시장 진출기회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 겸 구글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유튜브는 사회적인 이슈에서부터 음악, 영화 등의 문화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가장 신속하게 만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장"이라며, "전세계가 하나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튜브의 특징을 활용해 드라마 외에도, 음악, 영화, 공연 등 우리나라의 다양한 예술 문화가 전세계에 소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장난스런 키스'의 특별판을 독점 공개하게 될 유튜브는 정치, 사회, 문화,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약을 체결해 사용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음악 공연 및 스포츠 경기 실황을 생중계로 중계하는 등 단순 동영상 서비스를 넘어 전세계의 다양한 콘텐츠를 가장 먼저 전달하는 뉴미디어로 자리잡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이 즐겨보는 글로벌 플랫폼이라는 장점 때문에 유튜브를 통한 신곡 프로모션 또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최근 걸그룹 2NE1은 첫 정규 앨범 'To anyone' 타이틀곡 세 곡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장 먼저 공개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2PM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2PM 최초의 발라드 곡 '목숨을 건다"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했으며, 원더걸스 역시 신곡 '투 디퍼런트 티어스 (2DT)'의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외에도, 파스텔 뮤직(Pastel Music) 소속 모던록 듀오 '짙은'의 신규 앨범 타이틀곡 'TV Show'가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 되는 등, 유튜브를 통한 신곡소개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장난스런 키스'는 드라마 '궁', '꽃보다 남자' 의 제작사인 그룹에이트가 일본 작가 타다 카오루의 만화를 리메이크한 드라마다. '장난스런 키스'의 원작 만화는 해외 판매량 3,000만 부를 기록한 히트작으로, 1996년 일본에서 드라마화 된데 이어 대만에서도 2005년에 드라마로 제작되어 아시아 지역에서 큰 히트를 친 바 있다. 지난 9월 1일 첫 방송을 한 한국판 '장난스런 키스'는 가수 출신 연기자 김현중과 신예 정소민이 주인공을 맡았다. '장난스런 키스' 특별판은 드라마 종영이 예정된 10월 말에서 11월 초 사이에 유튜브 '장난스런 키스' 공식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