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유튜브에서 영국 왕실의 ‘세기의 결혼식’을 생중계로

- 4/29(금) 6pm부터 영국의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 전세계 생중계

- 유튜브 공식 채널 내 개설된 방명록에 동영상 축하 메시지 업로드 기능

2011년 4월 21일 (목) –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는 오는 4월 29일(금) 오후 6시부터 (한국시간) 영국 왕위 계승 서열 2위인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이 영국 왕실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theroyalchannel)을 통해 생중계 된다고 밝혔다.

영국 웨스트민스터사원에서 열리는 이번 결혼식은 4월 29일(금) 오후 6시부터(한국시간) 영국 왕실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theroyalchannel)을 통해 연인들의 로망인 발코니 키스까지 전 과정이 생생하게 전달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영국 왕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별도의 동영상 방명록 코너가 개설되어 있어 전세계 사용자 누구나 동영상을 업로드해 축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결혼식 당일 진행 예정인 거리 행진의 동선을 담은 지도와 결혼식 준비 과정이 담긴 영상들 또한 업로드 되어 있다.

이번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은 세기의 결혼식으로 불리는 만큼 전세계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결혼식 현장을 담은 음반도 발매될 예정이며, 예비부부의 얼굴을 형상화한 우표, 주화, 그릇, 뜨개질 인형 등 이들의 결혼을 기념하기 위한 아이템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결혼식을 생중계 하고, ‘로열 웨딩’(Royal App)을 테마로 한 영국 왕실 공인 첫 어플(App)을 개발해 영국 왕실 또한 스마트 열풍에 동참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난 2007년 10 월 개설된 영국왕실의 유튜브 공식 채널(http://www.youtube.com/theroyalchannel)은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첫 TV연설 50주념을 기념하기 위해 개설됐다. 그 후부터 영국 왕실과 영국 국민들을 포함한 전세계 사용자들과의 소통의 장으로 활발하게 활용되며 현재 천만 이상의 동영상 조회수와 총 3백 2십만 이상의 채널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 겸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은 영국의 초대형 이벤트로 21세기 최고의 결혼으로 꼽히고 있어 이번 생중계를 통해 현지의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전세계 글로벌 축제의 현장을 국내 사용자들이 안방에서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

유튜브의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은 유튜브 채널 내에서 생방송으로 영상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U2, 알리시아 키스 (Alicia Keys), 본 조비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에 적극 활용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지난 2010년 3월 2AM, 클래지콰이, 에픽하이, 리쌍, 국카스텐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참석한 ‘유튜브 라이브 콘서트’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한국을 포함하여,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 국가에 동시 생중계 되었다.

유튜브(YouTube) 소개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스스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만들어갈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재능과 창의력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인기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선택에 의해 자발적으로 선별된다. 이 모든 유튜브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익은 광고를 통해 얻는다. 유튜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 브루노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6년 11월 구글이 인수하였다.

온라인 기사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려면?

1. 기사에 삽입하고 싶은 동영상을 페이지에서 '동영상 정보' 상자에 있는 '소스' 상자에서 코드를 복사한다.

2. 복사한 코드는 동영상을 삽입할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붙여 넣는다.

3. 유튜브의 삽입 플레이어는 디자인과 색상 등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YouTube 동영상 퍼가기의 도움말 센터 섹션을 참조하면 된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