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뽀로로, 유튜브 타고 전세계 어린이들 뽀통령 된다

2011년 7월 7일 (목) –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는 최근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시청률, 선호도, 매출액 1위를 휩쓸고 있는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 ‘뽀롱뽀롱뽀로로’(이하 뽀로로)의 유튜브 공식 채널(http://www.youtube.com/pororotv)을 개설해 뽀로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세계 아이들이 열광하는 유아용 애니메이션의 신드롬 뽀로로는 그 막대한 영향력으로 어린이들 사이에선 ‘뽀통령(뽀로로와 대통령의 합성어)’과 ‘뽀느님(뽀로로와 하나님의 합성어)’으로 불리고 있다. ‘뽀로로’는 현재 호주, 프랑스, 인도, 대만, 영국 등전세계 110여개국에 수출 되었으며, 2,000여개가 넘는 캐릭터 상품과 150여개 라이선스를 보유하는 등 국내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산업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004년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 TFI에서 방영된 뽀로로는 51%의 시청점유율을기록하였으며, 지난 2007년에는 아랍권 최대의 위성방송인 알자지라에도 방영 되었다. 한국을 넘어 전세계 캐릭터로 자리잡은 뽀로로 에피소드를 이제 유튜브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현재 뽀로로 유튜브 공식 채널(http://www.youtube.com/pororotv)에는 지난 2003년 11월부터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방영되었던 뽀로로 시즌 1부터 시즌 2까지의 에피소드가 업로드 되고 있다. 특히, 총 52개 에피소드의 시즌 1 영문버전이 업로드되어 있으며, 시즌 2와 3의 영문 에피소드 역시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라 더욱 다양한 국가의 어린이들도 뽀로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뽀로로는 유아가 집중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최대 7분이라는 연구 결과에 따라 모든 에피소드가 5분 분량으로 제작되었다. 뽀로로는 호기심 많은 꼬마 펭귄 뽀로로와, 뽀로로의 친구 크롱(아기 공룡), 루피(비버), 에디(여우), 포비(북극곰) 등이 극지방 숲 속 마을에서 갈등을 해결하고 우정을 쌓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어린 아이를 가진 부모의 육아용 필수 콘텐츠가 된 뽀로로를 이제 유튜브에 접속하면 어디서든 시청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유튜브에서는 최근 개설된 뽀로로 채널을 비롯해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 채널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로 42주년을 맞은 미국 대표 어린이 애니메이션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유튜브 공식 채널(http://www.youtube.com/SesameStreet)은 현재 전세계 유튜브 내 비영리단체 카테고리 최다 조회 동영상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영국에서 TV시리즈로 제작된 클래식 애니메이션 토마스와 친구들(http://www.youtube.com/user/thomasandfriends)도 업로드 된 동영상이 현재까지 약 총 6천6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최종일 대표는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서 뽀로로의 인지도를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발판를 마련했다"라며, “이를 계기로 뽀로로의 해외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텀 아난드 (Gautam Anand) 구글 아시아 태평양지역 콘텐츠 파트너십 총괄은 “이번 아이코닉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은 국내 대표 캐릭터 뽀로로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유튜브를 통해 뽀로로가 전세계적인 글로벌 캐릭터로 더욱 인정 받고, 국내 애니메이션의 성장에 한층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유튜브(YouTube)소개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스스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만들어갈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재능과 창의력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인기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선택에 의해 자발적으로 선별된다. 이 모든 유튜브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익은 광고를 통해 얻는다. 유튜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 브루노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6년 11월 구글이 인수하였다.

온라인 기사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려면?

1. 기사에 삽입하고 싶은 동영상을 페이지에서 '동영상 정보' 상자에 있는 '소스' 상자에서 코드를 복사한다.

2. 복사한 코드는 동영상을 삽입할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붙여 넣는다.

3. 유튜브의 삽입 플레이어는 디자인과 색상 등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YouTube 동영상 퍼가기의 도움말 센터 섹션을 참조하면 된다.

자료문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대표번호02) 6323- 5000

최희윤 / dir. 02) 6323-5074/ cell: 010-4719-5954 / email: hy.choi@newscom.co.kr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