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2011년 전 세계가 주목한 유튜브 자동차 관련 영상 TOP 10

  •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재치 넘치는 자동차 브랜드 별 광고 눈길
  • 폭스바겐의 ‘스타워즈 다스베이더’ 광고 최다 조회
  • 기아 소울의 ‘셔플 댄스 햄스터’ 영상 900만 조회수 넘어 TOP 5 에 올라
  • 스릴 넘치는 영상미 그대로 전하는 자동차 레이싱과 스턴트 영상도 주목할 만

2011년 12월 7일 (수) -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 는 2011년 올 한해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자동차 관련 영상 TOP 10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2011년 1월 1일부터 업로드 된 자동차 관련 영상 들 중, 현재까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 1위부터 10위까지에는, 세계유수 자동차 브랜드들이 전 세계 모든 잠재 고객에게 대중적으로 어필할 만한 재치 넘치는 광고 영상들이 다수 포함되었다.

스타워즈의 유명 캐릭터 다스베이더로 변장한 꼬마가 등장하여 유머러스 하면서도 훈훈한 드라마를 보여주고 있는 폭스바겐의 2012 파사트 광고(http://www.youtube.com/watch?v=R55e-uHQna0)는 4천 4백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광고 초반에는 다스베이더의 가면과 망토를 두른 꼬마가 집안 곳곳을 누비며 영화 속 주인공처럼 전능한 힘을 구사하려고 애를 쓰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다. 곧 이 장난꾸러기의 아빠가 퇴근을 해서 집으로 돌아오고, 꼬마 다스베이더는 주차된 아빠의 차에 여지 없이 손을 뻗어 장난을 친다. 이를 집안에서 지켜본 아빠가 무선 리모콘으로 아이의 손짓에 맞춰 시동을 켜자 너무나 놀라는 아이의 천진하고도 코믹한 모습이 담긴 영상이 누리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아 소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햄스터 형제들의 시리즈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4zJWA3Vo6TU) 역시, 유수의 세계 자동차 브랜드 광고 사이에서 재치 넘치는 내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광고 속에서는 삭막한 미래 시대 로봇들이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기아 소울을 타고 난데없이 등장하는 햄스터 삼형제는 최신 유행하는 셔플댄스 실력을 현란하게 뽐낸다. 곧 셔플댄스에 동화된 로봇들과 한 팀이 되어 춤을 추면서 전쟁이 중단되는 엉뚱하고도 코믹한 이 광고는 전 세계 수많은사용자들을 매료시키며 현재까지 90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재치 넘치는 광고영상 외에도, 세계 명 스포츠 카들을 한자리에 모아 드래그 레이스(http://www.youtube.com/watch?v=uDP7Pty8Qnw)를 펼친 영상이나, 엄청난 속도로 질주하는 람보르기니의 스피드에 겁 없이 도전한 다람쥐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k0TONBwqc7E)처럼 순간 포착으로 이루어진 영상들도 눈길을 끌었다. 자동차 전문 월간지 모토트렌드는 유튜브 공식 채널(http://www.youtube.com/user/motortrend) 에서 머스탱, 포르쉐, 페라리, BMW 등 내로라는 스포츠카 열 한 대를 한 자리에 모아 드래그레이스를 펼친 영상으로 스포츠카 마니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순위에올랐다. 레이스 순위는 닛산 GT-R이 1위를 기록했고, 페라리 458 ITALIA와 아우디 R8 GT 모델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프랑스 마그니 쿠르(Magny-Cours)에서 열린 모토사이클 챔피언십에서 벌어진 웃지 못할 사고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ZaOVNqA7lBA)과 인디애나폴리스 500 자동차 경주에서 101m 공중으로 날아올라 챔피언 자리에 오른 ‘핫 휠스’ 팀의 하이라이트 장면(http://www.youtube.com/watch?v=7SjX7A_FR6g)까지 수 백 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카테고리에서 자동차를 설정하면(http://www.youtube.com/categories?c=2) 전 세계의 흥미로운 자동차 관련 영상 중사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수 많은 영상들을 추가로 감상할 수 있다.

2011 자동차 관련 영상 TOP 10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2011 유튜브 자동차 관련 영상 TOP 10

기준: 2011. 12. 1. 기준 조회 수

  1. The Force: Volkswagen Commercial:

    “폭스바겐과 다스베이더의 관계” (조회수: 44,246,243)

    스타워즈 다스 베이더로 변신한 꼬마가 집안 모든 물건에 다크 포스를 발휘하려 한다. 과연 폭스바겐의 ‘포스’도 움직일 수 있을지?

  2. Nissan - Pôneis Malditos

    “닛산 프론티어: 포니의 저주” (조회수: 13,824,224)

    진흙탕에 빠진 차에다 화풀이 하는 남자에게 귀여운 포니들이 다가와 노래를 부른다. ‘포니’(말)과 같은 힘이 있니? 라고 말이다.

  3. Chrysler Eminem Super Bowl Commercial - Imported From Detroit

    “에미넴과 크라이슬러는 동향 (同鄕)” (조회수: 13,240,037)

    에미넴이 출연한 크라이슬러 광고. 자동차의 도시이자 에미넴이 살았던 디트로이트에 중심 둔 크라이슬러가 출신의 중요성을 어필하고 있다.

  4. DC SHOES: KEN BLOCK'S GYMKHANA FOUR; THE HOLLYWOOD MEGAMERCIAL

    “포드팀 대표 레이서, 내가 제일 잘나가” (조회수: 12,359,220)

    포드팀의 랠리 레이서 '켄 블락'이 DC슈즈와 공동 창업해 화려한 스턴트와 드리프트 솜씨를 영상에 담았다.

  5. Party Rock Anthem-Kia Soul Hamster Commercial [HD]

    “기아 소울의 셔플 댄스 햄스터” (조회수: 9,212,813)

    햄스터 형제들이 기아 소울을 타고 나타나 우주 전쟁을 멈추었다. 전쟁을 멈추고 평화를 되찾게 한 영웅은, 다름아닌 셔플 댄스.

  6. An unusual crash for two race bikes

    “오토바이랑 꼬리잡기 놀이~” (조회수: 8,058,249)

    프랑스 마그니 쿠르에서 열린 모토사이클 챔피언십 중 사고가 난 두 선수가 엉켜 붙어 회전하는 바이크를 잡으려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이 안쓰럽기까지 하다.

  7. GO Squirrel GO!!! one lucky squirrel with a close call with a Lamborghini LP670-4 SV

    “람보르기니를 돌파하라” (조회수: 8,033,956)

    엄청난 속도로 질주하는 람보르기니를 돌파하려는 다람쥐의 스피드가 화제가 되고 있다. 람보르기니에 압사될 운명을 간신히 벗어난 다람쥐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8. Team Hot Wheels - The Yellow Driver's World Record Jump

    “하늘을 나는 자동차” (조회수: 5,777,036)

    인디애나폴리스 500 자동차 경주에서 ‘팀 핫 휠스’가 공중 101m를 날아올라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9. Black Beetle: Volkswagen Commercial

    블랙비틀이 떴다!” (조회수: 5,030,282)

    어떤 곤충들 보다 더 빠르고 날렵하고 드리프트까지 할 수 있는 검정 딱정벌레. 숲 속의 곤충들을 제치고 스피드 왕이 된 ‘블랙 비틀’을 형상화한 새로운 폭스바겐 ‘비틀’의 모습은?

  10. World's Greatest Drag Race!

    “숨막히는 드래그레이스” (조회수: 4,434,581)

    머스탱, 포르쉐, BMW 등 세계 최고의 자동차 11대가 경주를 펼친다면 과면 누가 일등을 할까? 숨막히는 드래그레이스의 현장이 영상에 담겼다.

유튜브 (YouTube) 소개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스스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만들어갈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재능과 창의력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인기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선택에 의해 자발적으로 선별된다. 이 모든 유튜브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익은 광고를 통해 얻는다. 유튜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 브루노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6년 11월 구글이 인수하였다.

온라인 기사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려면?

  1. 기사에 삽입하고 싶은 동영상을 페이지에서 '동영상 정보' 상자에 있는 '소스' 상자에서 코드를 복사한다.
  2. 복사한 코드는 동영상을 삽입할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붙여 넣는다.
  3. 유튜브의 삽입 플레이어는 디자인과 색상 등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맞춤식 동영상 플레이어의 도움말 센터 섹션을 참조하면 된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