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구글 브레인 다시 움직인다

구글 디지털 마케팅 체험 활동 프로그램 "구글 브레인" 2기 출범
  •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위한 체험 프로그램 구글 브레인 2기 출범
  • 창의성 장려하는 다채로운 활동으로“대학생이 가장 참여하고 싶은 기업 체험 활동"에 선정

(2011년 12 월 19 일 - 서울) 구글코리아(대표: 염동훈, www.google.co.kr)가 대학생들의 의미 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체험 활동 프로그램인 ‘구글브레인’ 2기를 출범했다. 지난 6월 처음 출범한 구글 브레인은 대학생들이 구글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면서 학업 및 업무 능력 향상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와 호응을 얻고 있다.

구글 브레인 1기 활동에 대한 열기를 이어 구글코리아는 최근 창의력을 평가하는 퀴즈와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구글 브레인 2기를 선정했다. 구글 브레인2기에 선정된 대학생 50명은 향후 3개월 동안 혁신적이고 편리한 구글 제품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특히 모바일을 이용해 일상 생활 및 학업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해 다른 대학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아카데미”를 새롭게 개설해SNS를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모든 팀별 미션의 진행 과정과 결과물은 각 팀별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되며 구글 브레인 공식 블로그 (http://gbrainglobalmarketer.blogspot.com)와 구글플러스 구글 브레인 공식 페이지 (https://plus.google.com/106178390049897975382/posts)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구글 브레인은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대학생 매거진 캠퍼스 잡앤조이가 20대 취업준비생 225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한 대학생 대외 활동 랭킹에서 이미 유수의 국내외 기업 프로그램을 제치고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구글의 혁신과 창의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모바일과 SNS등 온라인 활동뿐만 아니라 캠퍼스 마케팅 등 다채로운 활동을 스스로 창의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글코리아 마케팅 팀 정혜인 부장은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IT기기로 자리 잡으면서 모바일 검색의 중요성과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모바일 검색을 활용해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고안해내고, 마케팅 실무 교육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경험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