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oogle 소식

  1. Google 정보
  2. Google 소식
  3. 뉴스 공지사항
  4. 뉴스 공지사항

“구글 미국 본사 취업 기회가 활짝 열렸습니다!”구글, 한국 신입 엔지니어 대상 ‘구글 글로벌 취업 프로그램’ 전격 실시

  • 미국 본사에서 정규 직원으로 근무하는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특별 채용 프로그램
  • '코리아 고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해외 취업 기회 제공

(2012년 3월 20일 - 서울) 구글코리아(대표: 염동훈, www.google.co.kr)는 미국 마운틴뷰 본사에서 일할 신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구글 글로벌 취업 프로그램’을 전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채용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방한한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이 이명박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발표한 ‘코리아 고 글로벌(Korea Go Globa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인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와 세계적인 우수 인력으로 성장 시키며, 궁극적으로 국내 IT 산업의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한국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특별히 진행되는 것이다. 이번 특별 채용에서는 몇 명 까지라고 미리 채용 상한선 규모를 정하지 않고, 대신 자격 요건에 맞는 우수한 인재가 발견되면 적극적으로 채용하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높이 평가하여 기획된 ‘구글 글로벌 취업 프로그램'은 국내 엔지니어를 구글 본사로 “직접” 채용하는 이례적인 프로그램으로, 전 채용 과정은 국내에서 이루어진다. 6월 중 발표되는 최종 합격자는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미국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 글로벌 취업 프로그램은 신입 엔지니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해외 취업이 가능한 올해 졸업자 및 2013년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구글 채용정보 사이트(www.google.co.kr/jobs)를 통해 영문 이력서를 제출하면 되며, 지원 마감은 2012년 4월 9일 월요일 오후 6시(한국시간)이다. (*상세 내용 아래 첨부)

조원규 구글코리아 R&D 총괄 사장은 "이번 특별 글로벌 채용 프로그램에 국내 많은 젊은 엔지니어들이 지원하길 바라며, 스타트업 코리아,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해커톤 등과 같이 구글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개발자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IT 산업이 보다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글은 지난해부터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국내 개발자 발굴과 육성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코리아 고 글로벌’ 프로젝트 하에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다. ‘대학생 대상 구글 개발자 해커톤’, 국내 개발자들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돕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부산지역 구글 개발자 해커톤', ’구글 코드잼’등이 최근 진행되어 왔다.

또한 지난 1월 한국방송통신위원위와 함께 국내 인터넷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글로벌K-스타트업프로그램'를 진행하고 있다. 2월에 시작되어 오는 9월 최종 선정까지 연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발굴 단계에서 서비스 개발 및 창업에 이르기까지 인력 및 자금을 지원하는 국내 인터넷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구글 글로벌 취업 프로그램’ 소개

접수마감: 2012년 4월 9일 월요일 오후 6시

지원방법: 채용 사이트(google.co.kr/jobs)에서 ‘Software Engineer - New Grad - Seoul or Mountain View’ 포지션으로 영문 이력서 제출

지원자격